먹고 마신 것

[서울숲/뚝섬] 밸런스 포케 :: 비건 메뉴가 있는 랩/포케 맛집

운은 2022. 11. 12. 10:49
반응형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뚝섬 근처에서 근무하면서 최조 8~9번은 먹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밸런스 포케입니다. 비건 메뉴가 있어서 비건인 동료들과 함께 방문하게도 좋은 식당이에요!

배민으로 배달도 되고, 매장에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가끔 웨이팅이 있기도 해서, 저는 포장해서 먹는 방법을 많이 선택합니다. 저녁에는 매장이 비교적 한산한 편이에요!

1. 메뉴판

밸런스포케 메뉴판

밸런스포케 메뉴판입니다.
포케 메뉴는 9,900원 ~ 11,900원 사이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서울숲 쪽 식사 가격이 워낙 비싸서 그런지 이정도는 꽤 합리적이라고 느껴지기도 해요.

나쵸도 있는데 나쵸를 먹어본 적은 없어요! Dish 로 하와이안 칠리 쉬림프, 참치 스테이크가 있는데 이 메뉴는 13,900원으로 조금 비싼 편이긴 합니다. (하지만 더 든든하고, 더 맛있어요!)

랩 메뉴도 있습니다. 저는 먹어본 적 없는데,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인기메뉴인 것 같습니다.

2. 메뉴 리뷰

차돌 포케

가장 먼저 쓸 리뷰는 차돌포케입니다! 가격은 11900원이구요. 구운 차돌이 듬뿍 들어간 포케고, 아래는 현미밥이 깔려 있고, 치커리 등 생야채가 많이 있습니다. 소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클래식 소이를 선택했어요. 간장베이스의 산뜻하고 새콤한 맛의 소스입니다.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차돌이 질겼다는 것.. 흑흑. 씹다 보니 턱이 아파서, 고기를 아주아주 먹고 싶은 때가 아니면 차돌포케는 다시 먹을 것 같지 않습니다.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께는 차돌포케가 좋은 선택이겠지만요.

위에 보이는 토마토 매실 절임은 밸런스포케만의 디저트구요. 쫀득하고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토마토 옆에 있는 양파 + 할라피뇨 절임도 맛있어요. 매콤한테 그렇게 부담스러운 매콤함은 아닙니다.

디쉬 / 하와이안칠리쉬림프

디쉬 메뉴인 하와이안 칠리 쉬림프입니다. 13,900원이고, 푸짐합니다. 샐러드, 주먹밥 두 덩이, 칠리 소스에 구워낸 새우가 한가득.. 제공됩니다. 새우 아래에는 얇게 저민 양파가 깔려 있어요.

샐러드는 치커리 위주인데, 뿌려진 소스가 맛있습니다. 요거트와 치즈 가루(?) 가 뿌려진 샐러드입니다. 맛있어요. 요거트 덕에 크리미한 맛이 좋고, 좀 자극적인 하와이안 칠리 새우 소스의 맛과 균형이 좋습니다.

칠리소스 새우는 뭐.. 진리입니다! 좀 자극적인 소스라는 생각은 들어요. 여러 번 연달아서 먹기 좀 벅찰 수 있긴 한데, 샐러드로 입가심하고, 밥이랑 먹고 하면 딱 맛있을 정도의 자극입니다. 살짝 매콤하고 달콤짭잘합니다.

하와이안 칠리 쉬림프 디쉬의 주먹밥

주먹밥 정말 맛있습니다. 현미밥 베이스의 주먹밥인데, 새우가루? 새우 크럼블..? 양파 크럼블..? 등이 들어간 것 같았어요. 와작거리는 씹는 맛이 좋고, 구운 새우와 맛이 이어지는 부분이 있어서 조화롭습니다. 주먹밥 위에도 칠리소스…? 같은 게 뿌려져 있어서 맛이 좋습니다. 심심한 주먹밥이 아니예요. 이 주먹밥 먹고 싶어서 디쉬 시킨다고 해도 전혀 과장이 아닙니다..

비건 메뉴/두부포케

유일한(ㅠ) 비건 메뉴인 두부포케입니다! 배달/포장 주문을 하면 위 사진처럼 종이 용기에 담겨 옵니다. 두부튀김, 연근튀김, 가지 구이가 메인으로 올라가고, 양파 프레이크도 듬뿍 올라갑니다.

두부와 연근 꽤 많이 올라갑니다. 저는 이거.. 비건 메뉴라서 양이 적거나 너무 건강한 맛일 줄 알고 두부/연근 *2 를 주문했는데, 너무너무 많아서 남겼던 기억이 있어요. 위 사진은 곱배기 안 한 양이고, 두부의 양은 충분합니다.

두부튀김이랑 연근튀김 식감이 되게 꺼끌할 수 있는데, 부드러운 가지구이가 잘 커버해 줍니다. 참깨된장 소스가 아주 고소한 맛을 더해주고요!



연어포케 / 11900원

마지막 리뷰는 연어포케입니다. 생 연어가 듬뿍! 올라간 포케고, 신선한 맛을 즐기고 싶을 때 먹습니다. 톳, 김, 날치알 등 해산물 재료가 여러개 들어가 있다는 점이 특이한 점입니다.

연어도 꽤 두툼하게 썰려 있고, 기름 녹진합니다. 저는 톳이 들어간다는 점에서 해산물 맛이 풍부해서 진짜 맛있었어요! 이것도 클래식 소이 소스가 가장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와사비 마요는 생각보다…와사비 향과 맛이 강해서 좀 코가 찡하고 매웠습니다… 와사비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만 드시면 좋겠어요!


밸런스 포케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뚝섬역에 내릴 수도 있고, 서울숲역에 내릴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맵] 밸런스포케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8 1층 (성수동1가) http://kko.to/YBBop3bUso

밸런스포케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8

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