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사 리뷰

네이버 음식/요리 웹툰 추천 7개

운은 2019. 7. 27. 10:25
반응형
음식을 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보는 것도 좋아하는  요리나 음식 웹툰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에서 연재했거나 연재 중인 웹툰들을 모아 봤습니다.

사실 제가 본 웹툰이나 보고 있는 것들만 적으려고 했는데 찾아보니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의외로 재밌어 보이는 웹툰을 찾은 수확도 기록할 겸, 찾아낸 것들은 몽땅 적어보려고 합니다!



1. 밥 먹고 갈래요? :: 오묘 작가

연인 관계인 백미이와 서이태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만화입니다! 한화 한화 다른 음식이 올라오는데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자취요리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식사가 되는 밥부터 간식까지 스펙특럼은 다양하구요, 음식도 귀엽고 먹음직스럽습니다!

사이사이 주인공들의 인간관계를 보는 것도 재밌구요. 간단하게 레시피도 나와서 따라 해보기도 괜찮습니다. 좋아하는 웹툰이에요.


2. 공복의 저녁식사 :: 김계란(연재 끝)

최근에 연재가 끝난 웹툰, 공복의 저녁식사입니다.

여기서는 먹는 걸 좋아하는 고등학생들이 주인공이에요. 만들어 먹기도 하고, 사서 먹기도 합니다.

작가님께서 음식 그림에 공을 많이 들이는 것이 느껴지는 웹툰이라고 해야 할까요. 음식 그림이 나오면 뭔가 반짝반짝 샤랄라한 분위기가 나는 것이..! 특히 먹는 모습을 굉장히 잘 그려내시는데,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다만 이게 음.. 에피소드 형식이 아니라 큰 이야기의 줄기가 더 강해서, 음식과 큰 이야기 줄거리를 함께 진행하는 것이 힘드셨는지... 스토리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요.

하지만 이미 완결이 되었으니, 몰아서 보면 또 어떨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꼬박꼬박 챙겨보던 웹툰이었습니다!


3. 취사병 전설이 되다 :: 제이로빈 - 이진수

가장 최근에 연재를 시작한 만화일 것 같은데요, 군대 취사병 이야기입니다.

모든 화에서 하나의 요리를 다루는 것은 아니고, 아직까지는 2~4화에 걸쳐서 하나의 에피소드를 다루는 것으로 보입니다.

요리사가 되기 위해 성장하는 게임 캐릭터의 능력을 얻은 인물이 주인공이에요.

요리에 실질적인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사회생활에 대한 조언이 (댓글로)많이  나오기 때문에 댓글 읽는 재미도 쏠쏠하더라구요.

음식 그림도 꽤 먹음직스럽게 나옵니다!


4. 웅이는 배고파 :: 박웅

사실 이 웹툰은 좀 취향이 아니라서 덮어두고 있었는데요, 오랜만에 다시 들어가 보니가 내용이 좀 탄탄해진 것 같아서 다시 볼까, 고민하고 있었어요.

아마도 실제 작가님 이야기를 에피소드 형식으로 풀어나가는 웹툰인데요, 회사 다닐 때 감자탕 먹은 이야기..뭐 그런 거랄까요.

작가님 자체에 애정이 있으면 재밌게 볼 수 있는 웹툰이지만 음식 그림, 해당 음식에 대한 상식 등을 좋아한다면 굳이..? 라는 생각이 들긴 했어요.

웹툰 말미에 나오는 실제 사진이 특이한 점입니다. 먹는 걸 정말 좋아하시는 작가님 같아요.



5. 역전! 야매요리 :: 정다정

그러니까.. 고전 웹툰인데요, 하하 2014년에 연재를 종료했더라구요(제가 웹툰 본지 그렇게 오래 되었을 줄이야).

음식/요리 웹툰이라기보다는 요리하면서 개그하는 만화가 더 적절하지 않을까 싶지만, 아무튼 작가님께서 직접 요리를 하십니다. 야매로요!

계량스푼 이런거 안 쓰고 눈대중으로.. 슥슥 하시기 때문에 조마조마한 감이 있지만 재밌어요.

실제 사진에 캐릭터를 붙여서 만화를 그려 나가십니다. 처음 보는 형식이었고 요즘 나오는 웹툰들도 그런 형식은 잘 취하지 않는 것 같지만요. 그때도 신기하네~ 이러면서 봤던 것 같습니다.

생닭, 쌓여있는 설거지 등.. 약혐짤이 있으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ㅠㅠ


6. 돼지만화 :: 돼지작가

돼지만화도 비교적 최근에 연재를 시작한 웹툰인 것 같아요. 역시 먹는 걸 좋아하는 작가님께서 본인 이야기를 풀어놓으시는 만화 같습니다.

다만 음식 자체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먹는 것'에 대한 이야기라는 게 더 적당해 보이기도 하구요. 위에서 소개한 웹툰인 [웅이는 배고파]에서는 매 화 새로운 음식이 나오는 것에 비해서 돼지만화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를테면 살쪘다고 말하면서 더 먹으라고 하는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 등..? 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 혹은 누구나 공감해볼만한 먹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쓰시는 것 같아요.

가벼운 일상툰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



7. 요리GO :: HO9

연재한지 좀 된 것 같은 요리GO! 초반부터 막 요리하는 장면이 안 나오길래 저는 "뭐야 그냥 학교 만화잖아"하고 넘기려 했는데 생각보다 종종 요리하는 것들이 나옵니다.

주인공이 양식부라서 양식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이 웹툰도 큰 스토리가 있고, 그 사이사이에 요리들을 해내면서 주인공이 성장하는 스토리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학교다보니, 웹툰에서 요리에 관한 지식들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제가 원래 학습만화를 좋아해요..) 요리GO도 곧 다시 챙겨볼 것 같은 웹툰입니다!


네이버에서 볼만한 웹툰 또 생기면 추가할게요~!
반응형